“미래를 그리다: 어린이들의 눈으로 본 탄소중립 세상”
상태바
“미래를 그리다: 어린이들의 눈으로 본 탄소중립 세상”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4.04.0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2024년 지구의 날 어린이 그리기 대회」개최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오는 4월 1일 월요일부터 4월 12일 금요일까지 전국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지구의 날 어린이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24년 지구의 날(4.22.)을 맞아 탄소중립 및 미세먼지 저감을 주제로 한다. 대회는 어린이들에게는 순수한 시각에서 제시되는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작품 전시·홍보를 통해 지역사회 전체가 미래세대의 생각에 공감함으로써 탄소중립 실천이 확산되는데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마련되었다.

탄소중립 및 미세먼지 저감에 관심있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오는 4월 12일까지 김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내 공고문의 온라인 설문지 링크 또는 QR코드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 중 시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4월 22일 지구의 날 당일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입상작은 탄소중립 관련 행사시 전시하거나, 리플렛 및 책자에 게재하는 등 시민 교육·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진량 기후에너지과장은 “이 대회를 통해 우리 지역사회가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할 것”이라며, 모든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많은 어린이들의 참여를 독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