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이민청 유치 전략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상태바
김포시, 이민청 유치 전략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4.03.2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지 우수성과 정책 수용성이 높은 점을 강조…법무부 맞춤형 조건 제시할 것
김포시는 지난 25일 ‘출입국‧이민관리청(이하 이민청) 김포시 유치전략 수립 및 사회‧경제적 효과 분석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5일 시청에서 ‘출입국‧이민관리청(이하 이민청) 김포시 유치전략 수립 및 사회‧경제적 효과 분석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이민청 유치를 위해 김포시가 제안할 수 있는 강점과 최적의 조건을 사회‧경제적 연구에서 접근, 유치전략을 수립하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시는 최초의 중앙 행정기관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이 날 중간보고회는 김포시장 주재하에 예산과장, 홍보담당관 등 이민청 유치 TF팀 부서장이 참석하여, ▲이민청 조직 구성 등 현황 ▲이민정책 및 정책대상자 분석 ▲유치 시 기대되는 사회경제적 효과 분석 ▲김포시가 주력해야 할 유치전략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민청 유치 시 김포시 경제에 장기적으로는 3,980억의 생산 효과와 2,000억의 부가가치 효과, 2,700여 명의 직간접 고용효과가 발생하여 도시브랜드의 격상, 국제도시로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향후 김포시는 행정의 편의성을 높일 입지의 우수성과 다문화정책 대상 수상,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 회장도시 등의 정책 수용성을 강조해 이민청 유치를 위한 최선의 전략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이민청 유치를 추진 중인 김병수 김포시장은 유치 경쟁 중인 타 지자체와 차별성을 둔 제안 전략과 이민정책에 대한 수용성을 바탕으로, 시민들과 뜻을 모아 김포시 최초의 중앙행정기관을 유치해 보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