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포시 의회의원, 불법 현수막 방치에 김포시 관권선거 의혹 제시
상태바
민주당 김포시 의회의원, 불법 현수막 방치에 김포시 관권선거 의혹 제시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4.03.25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 규탄
민주당 의원들이 관권선거 의혹을 제기한 현수막 모습들.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의원들이 25일 김포시가 특정 정당의 선거 지원을 위한 불법 현수막을 방치하고 있다며 관권선거 의혹을 제기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최근 김포시 곳곳에는 김포행동시민연대, 전국예능인노동조합연맹, ㈜타운앤컨츄리 등 단체 명의의 도시개발사업관련 의혹을 제기하는 빨간색 현수막이 대거 게첩됐다"면서 "도시개발사업 관련 의혹은 수사당국의 수사로 진상을 규명해야 할 사안인데 제22대 총선을 앞둔 시점에서 이처럼 갑작스러운 집중적 의혹 제기는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는 의도가 다분한 것으로 읽힌다"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더 큰 문제는 김포시청이 이와 같은 정치적 내용의 불법 현수막을 철거하거나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법과 원칙대로 조치를 하기는커녕 방치하고 있다"면서 "이는 행정행위를 하지 않음으로써 사실상 국민의힘을 지원하고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는 관권선거의 한 형태"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간 김포시가 불법 현수막에 대해 엄격하게 대처해 온 점을 고려할 때, 최근 김포시의 행태는 이례적”이라면서 “행안부, 경기도 등을 통해 거듭 민원이 제기되고 있지만 김포시는 상위 기관으로부터 이를 이관받아 놓고도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의원들은 "김포시는 지난 2023년 12월 국민의힘이 주장하는 정책의 홍보를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불법 현수막 게첩을 방치하며 관권선거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고 지적하고 "김포시가 관권선거의 소지가 있다는 것을 이미 알면서도 부적절한 행태를 반복한 것"이라고도 했다.

민주당 김포시의원들은 “의도적 행정 행위 불이행으로 정치 중립 의무를 위반한 김포시청을 규탄하며, 민주주의를 훼손하고 김포시민들의 쾌적한 도시를 누릴 권리를 침해하는 행태를 즉각 시정할 것을 촉구한다”면서, “해당 부서 공무원들에 대한 경기도·감사원 감사를 청구하여 선거가 끝난 이후에도 법적·행정적 책임을 물어 김포시민의 투표권과 환경권을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