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농사철 음주폐해예방캠페인 실시
상태바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농사철 음주폐해예방캠페인 실시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4.03.2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농번기를 맞이해 지난 3월 13일부터 21일에 걸쳐 양촌읍(학운7리), 하성면(석탄1리), 대곶면(약암1리), 월곶면 (고양2리)에서 찾아가는 음주폐해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에서 농번기를 맞이해 지난 3월 13일부터 21일에 걸쳐 양촌읍(학운7리), 하성면(석탄1리), 대곶면(약암1리), 월곶면 (고양2리)에서 찾아가는 음주폐해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도농복합지역이라는 김포시의 특성을 반영하여 농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음주로 인한 신체적‧사회적 위험성을 알리고자 ‘안(전)농(사)마을:절주정거장’이라는 슬로건으로 음주폐해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농사를 위한 농사철과 음주에 초점을 맞추어 △음주 선별검사 △음주위험체질 알코올 패치 테스트 △음주고글 착용을 통한 가상음주 상태 체험 △절주상식 OX퀴즈 △농사철 음주폐해예방교육을 진행하며 절주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주민은 “음주 후 농기계 사용에 대해 다시 한번 경각심을 갖는 시간이 되었다”며 “나와 가족들을 위해 건강한 절주를 시작해야겠다”고 말했다.

김포시민 정신건강 관련 상담 및 문의사항은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98-400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