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블루베리 전정 실습 교육 인기
상태바
김포시, 블루베리 전정 실습 교육 인기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4.03.1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3월 12일과 14일 2회에 거쳐, 블루베리 전정 실습교육을 양촌읍 흥신리 송포블루베리농장에서 실시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관)가 지난 3월 12일과 14일 2회에 거쳐, 블루베리 전정 실습교육을 양촌읍 흥신리 송포블루베리농장(대표 박인규)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앞서 2월에 실시한 재배기술 이론교육의 후속으로 관내 블루베리 재배농가 및 희망농가 20여명이 참석하여 직접 전정을 실습하는 내용으로 진행돼 참여 농업인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송포블루베리농장은 10여년전 블루베리 과원을 개원하여 현재 3,300㎡에 약 1,000주를 친환경으로 재배하여 전량 농장직거래 및 학교급식용으로 공급하고 있다.

전정실습 교육 강사인 박인규 대표는 블루베리는 상대적으로 초기 투자비용이 높아 진입장벽이 다소 높은 특성이 있으나 단위면적당 수익성이 좋아 도시농업 및 강소농 들에게 적합한 품목이라고 추천했다.

이어 그는 알맹이가 큰 블루베리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전정의 중요성과 함께 토양산도를 블루베리에 적합한 강산성인 5.2정도를 여러 해동안 유지해주기 위함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방안으로 심기 전 소나무 바크를 깊게 깔아서 경작지 준비를 해주는 것이 핵심 재배 기술이라고 덧붙였다.

기술지원과 이재준 과장은 “학교급식에서 인기가 높아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블루베리를 김포시 대표과수인 포도, 배, 사과에 이어서 4번째 수익 과수가 될 수 있도록 품질 고급화 및 안정생산을 위해서 관련 교육과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