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올해 5개소 도시숲 확충 9억투입
상태바
김포시, 올해 5개소 도시숲 확충 9억투입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4.02.1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숨과 쉼의 공간인 생활권 도시숲 확충

김포시가 도시열섬 및 폭염완화, 탄소 흡수, 미세먼지 저감 등 도심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국·도비 4억원을 포함한 총 9억원을 들여 다양한 유형의 도시숲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예정된 도시숲 조성사업은 ▲가로숲길 조성사업(L=1.2㎞) ▲자녀 안심 그린숲 조성사업(0.2ha) ▲선형공원 조성사업(L=2㎞) ▲학교숲 조성사업(0.2ha) ▲쌈지공원 조성사업(0.1ha) 등 총 5개 사업으로 수목 식재 시기를 고려하여 4월 중 착공할 예정이다.

특히, 도심 생활권 지역 내 호수초등학교 인근 자녀안심 그린숲, 양곡고등학교 학교숲 조성사업 등을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자연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도심 속 자투리 공간을 적극 활용하여 쌈지공원, 선형공원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쉼 공간을 제공하고, 지난 해보다 확대된 가로숲길 조성사업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권 도시숲을 확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숲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도심 생활권 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숲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며 “녹색 공간 확충, 미세먼지 저감 등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