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출사표
상태바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출사표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4.02.0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수 시장 “교통 인프라 강점, 접근성 우수한 김포가 최적지, 김포시 위상 드높이는 시설이 될 것”
유치시 취업 4,000명 이상·지역경제 파급 1조2천5백억원 효과예상
김병수 김포시장이 국제스케이트장 시설 유치 신청서를 제출하면서 "김포를 대한민국 밖으로 널리 알려 김포시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시설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태릉 국제스케이트장 철거에 따른 대체 시설 유치를 위해 대한체육회에 8일 신청서를 제출했다.

2009년 조선왕릉의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따라 철거 대상이 된 태릉국제스케이트장의 대체 시설 건립을 위해 대한체육회가 부지선정 공모중임에 따라, 이를 김포시로 유치해 지역은 물론 빙상스포츠 발전에 일조하겠다는 결정이다.

김포시는 국제공항에 인접해있으며, 김포골드라인과 함께 최근 발표된 서울 5호선뿐 아니라 GTX를 비롯한 광역철도망과도 인접한 교통요충지로 국내외에서 접근성이 매우 우수한 지역이다.

특히 기존 경기장이 위치했던 서울과도 가까워 기존 이용자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수월하다는 이점이 있으며, 서울시와 연계한 빙상스포츠 및 문화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시는 이러한 장점들을 담아 국제스케이트장이 들어서기에 최적화된 부지를 제안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우리시는 최근 발표된 5호선 연장과 GTX-D 노선 등 으로 교통의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으며, 공항들과도 인접해 국제경기가 자주 열리는 국제스케이트장이 입지하기에 최적의 도시”임을 강조하면서 “전 세계의 다양한 사람들이 찾고,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며, 김포를 대한민국 밖으로 널리 알려 김포시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시설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는 국제스케이트장 유치가 4,000명 이상의 취업유발 효과와 함께 스케이트장 및 부대시설 건립과 동계스포츠대회 유치 등을 통해 30년 간 약 1조2천5백억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며, 빙상단 창단 등 김포시 주도의 빙상스포츠 인프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