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자원활동가’ 발대식 운영
상태바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자원활동가’ 발대식 운영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4.02.0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이동쉼터 ‘더쉼’에서 지난 2월 3일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가정밖청소년 지원과 가출예방을 위한 『자원활동가 발대식』을 개최했다.

(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청소년이동쉼터 ‘더쉼’에서는 지난 2월 3일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가정밖청소년 지원과 가출예방을 위한 『자원활동가 발대식』을 개최했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자원활동가는 가출·가출위기 청소년의 발굴을 지원하고 거리 청소년에 대한 초기상담과 예방교육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가출을 예방하고 가정으로의 복귀’를 주된 목적으로 한다.

이날 발대식은 자원활동가 15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이동상담버스 라운딩 순으로 운영되었으며, 청소년쉼터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거리 청소년 발굴역량을 지원하고자 기초교육이 진행됐다. 앞으로 김포시 청소년의 가출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더쉼’은 이동상담버스로 관내 각 지역을 찾아가는 ‘이동형청소년쉼터’로 가출 등의 다양한 고민이나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 상담, 의료, 위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거리의 위험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현장지원형 청소년복지지원 사업이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더쉼’ 이용을 희망하는 청소년의 경우 수요일 고촌읍, 목요일 사우동, 금요일 구래동 각 거점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문의는 010-4520-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