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샤인머스캣 수출을 위한 현장실습 교육 성료
상태바
김포 샤인머스캣 수출을 위한 현장실습 교육 성료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4.01.31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샤인머스캣수출작목회(회장 최종호)가 지난 1월 30일 회원농가 25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지치기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김포샤인머스캣수출작목회(회장 최종호)가 지난 1월 30일 회원농가 25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지치기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수출용 샤인머스캣 품질 규격생산을 위한 1회차 현장 실습교육을 월곶면 개곡리에 위한 황보용 부회장 농장 등 3명의 회원농가를 순회하며 교육이 이어졌다.

올해 첫 수출을 준비하고 있는 김포샤인머스캣수출작목회는 품질 고급화와 규격화를 위하여, 수출 전까지 이론 교육, 전정·알솎기 등 현장실습 교육 및 선진지 견학 등 매월 1회 수출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실습교육은 지난해 제1회 김포샤인머스캣 품평회에서 동상을 수상하고, 당시 참관한 바이어를 통해 수출용으로써 우수품질 평가를 받은 황보용 농가가 진행했다. 욕심을 부리지 않고 나무 나이와 세력에 맞는 적정한 열매가지 두기와 열매 달기는 물론, 겨울철 충분한 유기물과 해빙기 이후 미생물 투입을 통한 토양관리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겨울철 재배관리 및 전정 실습을 진행했다.

최종호 작목회장은 “첫 실습교육때 전 회원이 참석하여 회원들의 뜻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후 3월 농약안전사용 교육, 4월 순따기 실습, 5월 화수정형 실습 등 전 과정을 꼼꼼히 익혀서, 김포의 샤인머스캣이 김포에서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에게 최고의 포도로 인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며 회원들을 독려했다.

기술지원과 이재준 과장은 “김포 샤인머스캣 첫 수출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품질 향상 및 수출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