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꿈드림 2023년 제2회 검정고시 응시 96% 합격
상태바
김포시 꿈드림 2023년 제2회 검정고시 응시 96% 합격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3.09.1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김포시 꿈드림)에서는 2023년 제2회 검정고시에 응시한 청소년 96%(56명 중 54명)가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포시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지원을 위한 ‘희망교실’을 매년 연중 운영하고 있다. ▲ 고졸 대비 단과반 수업을 요일별로 진행하고 있으며, 신청자에 한해 급식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검정고시 시험을 앞두고 ▲ 검정고시 응시원서 대리접수 ▲ 모의고사 실시 등 합격률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김포시 꿈드림에서는 다양한 계기로 학업을 중단·유예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업복귀와 관련하여 <1:1 멘토링>이 상시 운영 중에 있으며, <인터넷 강의 수강권>과 <학습교재지원사업>의 경우 지원자를 모집 중에 있다. 자립지원을 위해서도 자격증 취득 준비반(포토샵)이 모집 중에 있으며, 향후 직장체험(6월 ~ 10월 상시모집)이 연결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자립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직장체험 100% 출석 시, 100만원 지급). 해당 서비스들에 정보는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평일(월~금) 전화 상담으로도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