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 관내 북부권 고교에 ‘대학생 학과 멘토링’ 지원
상태바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 관내 북부권 고교에 ‘대학생 학과 멘토링’ 지원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3.09.0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는 2023년 7월 4일 김포 지역의 통진고를 시작으로 마송고, 하성고, 양곡고에 대학생 학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중인 대학생들이 고등학생들에게 학과에 대한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올해 처음 운영된 사업이다. 상대적으로 진학정보에 취약한 북부권 학생들을 우선 대상으로 정하여 총 1,069명의 학생들이 본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대학생 멘토들이 자신이 겪은 전공 분야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고등학생들은 멘토들로부터 다양한 궁금증에 대한 답변을 받으며 진로 역량이 향상되는 기회를 얻었다.

궁극적으로 대학생 학과멘토링 사업은 김포 출신의 대학생을 모집하여 후배들과의 유익한 교류를 이루고 지역 교육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사업 담당자는 밝혔다. 이러한 시스템이 완성되면 김포 청소년들은 지역 특색에 맞는 구체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대학생들도 지역적 연대감으로 보람된 멘토링을 진행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상담본부장(최규장)은 “대학생 학과 멘토링 프로그램이 우리 청소년들에게 학문적 성취의 필요성과 진로 선택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이 미치기를 기대한다.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진학 정보를 얻는 귀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김포시 청소년들을 위한 직업 멘토링, 진학 설명회, 진로 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