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애 경제문화국장, 현장행정으로 관광산업 활성화 모색
상태바
박정애 경제문화국장, 현장행정으로 관광산업 활성화 모색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3.08.0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등 주요관광지 찾아 관광콘텐츠 전면 개편안 제시

박정애 김포시 경제문화국장이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는 자세로 폭염속에서도 김포시 관내 주요 관광지를 찾아 현장행정을 펼쳤다.

지난 1일 박정애 국장과 관광진흥과장, 사업담당 팀장 등은 애기봉평화생태공원과 DMZ평화의 길 거점센터, 부래도 등을 찾아 지역 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행정을 진행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박 국장은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이 지난 달 24일부터 연중무휴 운영에 들어간만큼 보다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내 각종 미디어콘텐츠 등을 최근의 트렌드에 맞게 구성해 향후 전면 개편하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지시했다. 이 외에도 평화의 길 이용자들의 쉼터인 DMZ평화의 길 거점센터 활성화를 위한 테마별 걷기 프로그램 운영, 부래도 관광자원화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한 사업비 확보도 주문했다.

대곶면 신안리에 소재한 무인도인 부래도는 현재 거더교와 진입광장, 내부데크 등 조성을 통해 관광지로 개발중이다. 총사업비는 170억원이며 연내 착공을 앞두고 있다. 총공사비 증가에 따른 사업비 확보가 필요해 시는 현재 관계부처와 국비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중이다.

박정애 경제문화국장은 “현장 방문을 통해 민선8기 김포시의 미래관광 청사진을 더욱 구체적으로 그려낼 수 있었다”며 “다양한 체험관광프로그램 등을 발굴해 시 이미지 제고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