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새일센터 ‘의류엠디(MD) 스타일전문가 양성과정’ 선택과 집중
상태바
김포새일센터 ‘의류엠디(MD) 스타일전문가 양성과정’ 선택과 집중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3.05.0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류업계 관계자 및 직업훈련 실무자 등 모여 ‘일자리협력망 회의’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일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김포새일센터’)에서 의류업계 대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류엠디(MD) 스타일 전문가 양성과정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의류엠디(MD) 스타일전문가 양성과정’은 토탈패션 엠디(MD)직으로의 진입을 희망하는 미취업 여성을 비롯해 관련학과 전공 또는 경력자로 취업 의사가 분명한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상품기획전략 ▲패션디자인 스타일링 실습 ▲상품 페이지 등록 ▲라이브방송 실전 ▲VMD 플래닝 등 전문교육과 직무소양 및 취업준비 교육으로 구성, 해당 분야의 취업 연계를 목표로 진행된다.

이번 일자리협력망 회의에는 김포패션아울렛협회 이사, 게스 김포장기점, 마담포라, 패션앤컴퍼니(주) 및 직업훈련 실무자 등 관계자 7명이 참석했으며, 교육생들의 취업 연계 방안에 대한 논의의 장이 펼쳐졌다.

회의에 참석한 한 의류업체 인사담당자는 “변화가 빠른 의류 엠디(MD) 업체에서 장기간 근무하기 위해서는 관련 직종에 대한 접근성과 이해도가 높아야한다”라며 “현장 위주의 실습과 직무 소양 교육을 통한 교육생들의 업무 능력향상이 필요할 것”을 조언했다.

한편, 김포새일센터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직업교육 훈련 외에도 취업상담, 동행면접, 새일여성인턴 사업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