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씨를 빌려드립니다”
상태바
“꽃씨를 빌려드립니다”
  • 서민구 기자
  • 승인 2023.04.0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진도서관, 식목일 기념한 꽃씨 대출 이색 사업 실시 
일회용 커피컵 활용한 ‘친환경 이벤트’에 주민들 ‘눈길’ 
반납은 꽃 핀 화분이나 다른 꽃씨, 개화한 꽃 사진으로

통진도서관은 4월 5일 제78회 식목일을 맞아 도서관 1층에서 백일홍, 마가렛, 버베나 등 여러 가지 꽃씨를 대출하는 이색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이 행사는 도서관에서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꽃씨를 대출하면, 이를 대여하는 이용자는 나중에 꽃을 피운 화분이나 다른 꽃씨, 꽃 피운 화분의 사진을 찍어 반납하는 것으로, 보통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고 반납할 때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난 3일 시작된 통진도서관의 꽃씨 대출사업은 보유한 꽃씨 봉투 100개가 모두 소진될 때까지만 운영된다. 

통진도서관 관계자는 “꽃씨 대출을 시작한 첫날 이미 많은 시민이 꽃씨를 대출해 가셨다”라며 “통진도서관이 생태·환경을 특화 주제로 하는 만큼 이 사업이 주민들에게 생태와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통진도서관은 꽃씨 대출 이용자들에게 깨끗이 닦은 재활용 일회용 커피 컵과 배수를 위해 바닥에 담는 돌멩이, 영양분 있는 흙 등을 제공했으며, 덕분에 대여자들은 집이 아닌 현장에서 곧바로 꽃씨를 심고 물을 주는 등 식목일을 미리 기념했다. 

3일 꽃씨 대출을 위해 자매와 도서관을 찾은 한 주부는 “꽃씨 대출이라는 발상이 재미있어 아이들과 도서관을 찾았다”라며 “열심히 가꾸고 키워 제날짜에 반납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