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적북적'... 제3회 김포시 도서관 책 축제 성료
상태바
'북적북적'... 제3회 김포시 도서관 책 축제 성료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09.2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通)하는 70도시 김포, 책으로 통했다

제3회 김포시 도서관 책 축제 ‘북적북적’이 24일 마산도서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다시,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3년만에 재개된 이번 축제에는 김병수 김포시장, 김인수 김포시의회 의장, 경기도의회, 김포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에는 5명의 그림책 작가, 공공도서관, 학교도서관, 사립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지역서점 및 출판사 등 22개의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전시 및 체험 3,060명, 전시 및 공연 700여명, 등 총 4천여명의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특히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책 속의 한 문장’은 시민들의 뜨거운 환호와 함께 마산도서관 외벽에 모습을 드러냈다. 8월 1일부터 책 축제 사전행사로 진행된 ‘책 속의 한 문장’은 평소 시민들이 함께 나누고 싶은 총 100개의 문장을 추천받아 축제 당일 마산도서관 외벽에 전시하는 행사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가족은 물론 여러 사람과 함께 나누고 싶은 ‘책 속의 한 문장’이 이렇게 현판으로 제작되어 도서관에 전시되니 뿌듯하고 더 자주 가족과 도서관에 찾아야겠다”고 말했다.

실물 책의 질감과 형태를 그대로 재현해서 현실과 같은 느낌을 주고, 동시에 디지털 북으로서의 편의성을 띤 플레잉 북 개념의 새로운 그림책 콘텐츠인 메타버스 그림책 박물관은 367명의 시민이 찾으며 체험시간 마감 후에도 줄을 서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시립도서관 소영만 관장은 “시민 여러분의 책 축제와 도서관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내년에도 책을 매개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