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신도시 등 기반시설(공공용지) 재정비 용역보고회 개최
상태바
김포한강신도시 등 기반시설(공공용지) 재정비 용역보고회 개최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08.3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29일 시청 소통실에서 시장 및 부시장, 관련 국·과장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 등 기반시설(공공용지) 재정비」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본 용역은 한강신도시, 마송·양곡·장기택지지구를 대상으로 준공 이후 미매각된 공공시설 용지의 활용계획을 재검토하고, 변화된 도시환경을 분석하여 지구단위계획 시행지침을 재정비하는 용역이다.

보고회는 ’21년 8월 용역 착수 이후, 주민 설문조사 및 관련 기관(부서) 협의 등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도출된 미매각 용지의 활용계획(김포한강-13개, 양곡·마송-8개 용도변경)과 지구단위계획 시행지침 개정안(김포한강, 양곡·마송·장기택지)을 보고한 후, 관련 부서 자유토론 시간을 진행했다.

김병수 시장은 “이번 용역으로, 도시기능 강화를 위하여 가장 적합한 공공시설 용지 확보 방안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행지침 완화 방안 등을 공공성의 목적으로 면밀하게 검토해야 한다”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김포한강신도시 등 기반시설(공공용지) 재정비 용역」은 2022년 하반기에 주민공람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되며 의견을 듣고, 2023년 상반기까지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등 행정절차를 거쳐 새로운 지구단위계획이 시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