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김병수 "김포공항 이전은 급조된 이재명·송영길의 졸속공약"
상태바
오세훈·김병수 "김포공항 이전은 급조된 이재명·송영길의 졸속공약"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05.3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막바지에 접어둔 가운데, 민주당 핵심인사들이 주장하는 ‘김포공항 이전’에 대해 국민의힘 소속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김병수 김포시장 후보가 "급조된 졸속 공약"이라며 일침을 가했다.

오세훈 후보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선거가 막바지로 다다를수록 후보 간 민생과 정책에 대한 본질적인 토론은 사라지고, 김포공항 이슈에 모든 것이 함몰되어 이 이슈 하나로 투표장에 가는 분위기가 만들어진다는 사실 자체가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오세훈 후보는 "더 큰 문제는, 이 공약이 이재명, 송영길이라는 급조된 두 후보의 졸속공약이라는 것"이라며 "처음에는 김포공항이 폐쇄되면 원주공항 또는 청주공항을 이용하면 된다고 하더니, 논란이 되자 그 다음에는 제주까지 KTX 해저터널 뚫게 되면 제주의 관광산업이 고사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며 논리와 전개가 달라지는 것을 지켜보셨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중요한 공약을 전혀 숙성시키는 과정 없이 '막공약'으로 던져놓고 '이제부터 공론화를 시작할테니 의견을 모아봅시다'라고 얘기하는 후보들이 불과 얼마 전까지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될 뻔했고, 민주당 대표 역할을 했다"며 "이런 서글픈 현실을 서울시민은 물론이고 경기도민과 인천시민, 제주도민과 모든 국민들께서 엄중하게 지켜보고 계신다"고 꼬집었다.

김병수 후보 역시 같은 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이 저 김병수를 향한 마타도어를 펼치는 점은 참을 수 있다"며 "하지만 김포시민의 삶과 직결된 '김포공항 이전'을 운운하는 건 참을 수 없다"며 "김포와 전국을 잇는 김포공항을 이전한다고 하면, 당장 김포에 뿌리를 내린 공항 관련 업계 종사자들에게 경제적 큰 타격이 예상된다. 천문학적 예산과 여러 부작용도 예상된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김포공항 이전은) 선거철 이슈몰이를 위한 컨텐츠가 아니"라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여당 간사도 '안 된다'고 하지 않았나. 민주당은 김포에 '교통대란'을 안긴 것도 모자라 '경제대란'을 안기려고 작정한 것인가. 김포시민을 우롱한 민주당과 이재명 후보는 정말 자중하시길 촉구한다"고 당부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