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국힘 김포시장 후보, 선거초반부터 네거티브 공방 '장군멍군'
상태바
민주당·국힘 김포시장 후보, 선거초반부터 네거티브 공방 '장군멍군'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05.20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하영 민주당 후보 "타 지역구 보좌관 유지... 사과하고 사퇴해야"
김병수 국민의힘 후보 "측근 관련, 개발사업 ‘45억원 의혹’ 해명해야”

6·1 지방선거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되면서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장 캠프와 국민의힘 김포지역 출마자들이 '측근관련 비리의혹'과 '시장 후보의 타 지역 보좌관 신분 유지'와 관련해 논평과 폭로 기자회견을 여는 등 선거운동이 폭로전 양상으로 치달으며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에따라 공식선거운동 초반부터 민주당과 국민의힘 시장 후보간 네거티브 공방에 밀려 정책 선거가 실종되지나 않을까 우려마저 제기되고 있다.

포문은 민주당이 먼저 열었다. 정하영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장 후보 캠프는 20일 오전 "국민의힘 김병수 김포시장 후보가 포천‧가평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국회의원의 보좌관직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는데 타 지역의 지역구 국회의원의 보좌관으로 있으면서 김포시장에 출마하는 것은 유권자를 기만하는 것"이라며 이에대한 사과와 함께 후보 사퇴를 촉구했다.

정하영 후보 측은 이 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이 밝히고 "당의 전략공천도 아니고 당대 경선과정을 거쳐 김포시장에 출마한 점을 고려하면 다분히 의도성을 가졌다고도 볼 수밖에 없다"면서 "김병수 후보가 김포시장 후보로 나서기 위해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보좌하는 역할은 팽개친 채 보좌관직은 유지하면서 자신의 사리사욕과 입신영달만을 위해 국민 혈세를 낭비하고, 김포시민과 유권자를 기만하고 있다"고 맹공을 펼쳤다. 

정 후보 캠프는 "통상 국회에서 일하는 공무원이 면직을 하게 되면 공무원 신분증과 차량출입증, 비밀취급인가증 등을 즉시 반납하고 국회 업무망에서 직원 조회 시 등록된 정보가 사라진다. 이는 국회를 출입할 때에도 민간인과 똑같은 절차를 통해 국회 본관과 의원회관, 도서관 등 국회 기관 출입 절차를 밟아야 하기 때문이다. 전 국민이 볼 수 있는 국회 홈페이지와 국회 직원만이 이용할 수 있는 국회 업무망에 김병수 후보자는 20일인 오전까지도 포천‧가평 국회의원의 보좌관으로 버젓이 등록돼 있다"며 관련 자료를 공개했다.

정하영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장 후보 캠프가 제공한 자료사진

그러면서 "홍철호 당협위원장은 이를 알고 했다면 김포시민을 기만한 행위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해야 한다. 또 몰랐다면 자신의 무지에 대해 반성해야 옳을 것"이라며 "김병수 후보는 포천‧가평을 팽개치고 김포시장 후보로 활동한 동안의 급여를 모두 반납하고 김포시민과 포천‧가평 주민들에게 무릎 꿇고 사과하는 것은 물론 다시 해당 지역의 보좌관 직에 충실히 임하라"고 비판했다.

이에대해 김병수 후보는 "대선직후 보좌관 사퇴 의사를 밝혔고 이미 면직된 상태"면서 "공직선거법상 시장임기 개시전날까지 보좌관직을 유지해도 법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는데도 민주당측에서 문제를 삼고 있는 것은 억지 주장에 불과하다"고 관련 내용을 일축했다.                                                                                         

이에 질세라 국민의힘 김병수 후보와 김포지역 시·도의원 출마 후보들도 이날 오후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소속 현직 시장인 정하영 후보의 대형개발사업 비리의 명백한 진실규명을 촉구했다.

국민의힘 김포지역 출마 후보자들은 이날 오후 김포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7일자 김포지역 K언론사가 “정하영 시장의 최측근이자 김포시 개발사업을 기획하고 쥐락펴락한 A정책자문관의 지인으로 알려진 윤모 씨가 대표로 있는 D사에 용역비 명목으로 38억5천만 원이 입금된 사실이 확인됐다"면서 “그러나 윤모 씨는 본인의 회사에 거금이 입금되었음에도 불구 입금 사실을 전면 부인하고 있어, 38억5천만 원의 자금의 용도와 행방을 놓고 의혹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고 보도한 내용을 거론하며 이에 대한 해명을 촉구했다.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출마자 일동이 20일 오후 김포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정하영 민주당 김포시장 후보 측근비리의혹과 관련, 해명을 촉구하는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6·1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시장·시·도의원 후보들이 20일 오후 김포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정하영 민주당 김포시장 후보 측근비리의혹과 관련, 해명을 촉구하는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사진=이상엽 기자)

국민의힘 김포지역 출마 후보들은 “윤모 씨는 A정책자문관의 지인으로, 앞서 4월 22일 김포지역 시민단체인 시민의힘과 김포정치개혁시민연대는 7억 원 수수 의혹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윤모 씨를 A정책자문관의 자금 세탁창구로 윤모 씨가 대표로 있는 D사를 지목한 바 있다”며 “윤모 씨는 자신이 대표로 있는 두 사업체를 통해 기자회견 당시 증언에 나오는 7억 원과 김포신문이 보도한 38억5천만원을 합한 45억5천만 원이라는 거금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왜 윤모 씨는 7억 수수 증언과 38억5천만 원 입금증이라는 증거가 있음에도 용역비 입금 사실을 부인하고 있나”라며 “A정책자문관은 기획하고, 정하영 후보는 인허가권을 발휘하고, 윤모 씨는 자금 세탁창구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이기에 45억5천만 원이라는 거금의 몸통은 정하영 후보라는 것이 시민들은 합리적 의심을 가지고 있다”고 맹공을 퍼부었다.

일동은 재차 “정하영 후보는 자신이 임명한 정책자문관과의 관계가 의심되는 관계사가 개발사업과 관련된 용역비로 45억5천만 원을 받은 사실을 설명해야 한다. 개발사업에 관련된 수상한 45억5천만 원의 의혹은 반드시 해명되어야 한다. 의혹으로 얼룩진 45억5천만 원의 행방과 몸통을 밝혀야 한다”면서 “수사당국의 철저한 수사와 아울러, 시민들 앞에서 정하영 후보가 철저하게 해명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정하영 후보 캠프는 "개발사업 시행사와 용역회사 간의 계약관계 및 용역비 지급과 관련해 전혀 아는 바 없고 당연히 관련도 없다. 해당 기자회견문에도 나와 있듯이 두 민간 사기업 간의 계약관계이고 김포시로서도 확인이 불가능한 사안"이라면서 "김병수 후보는 본인 의혹에 대한 물타기로 찌라시 수준의 마타도어나 펼칠 것이 아니라 오늘 제기된 본인의 의혹이나 명확하게 해명하라"고 반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