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복지재단 ‘민・관 사례관리자 역량강화를 위한 강점관점 교육’ 추진
상태바
김포복지재단 ‘민・관 사례관리자 역량강화를 위한 강점관점 교육’ 추진
  • 이상엽 대표기자
  • 승인 2021.10.2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복지재단_민관사례관리교육
김포복지재단_민관사례관리교육

김포복지재단은 2021년 10월 5일부터 10월 19일까지 김포시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10시 ~ 5시, 총 3회 18시간 동안 ‘강점관점 사례관리교육’을 실시했다.

김포시 복지과,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사례관리 담당 공무원과 관내 사회복지시설 사회복지사 총 41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점관점 사례관리의 개념과 기초면접기술부터 기록, 종결 및 사후관리까지 강점관점 사례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되었다.

본 교육은 김포시에서 최초로 민간과 공공이 함께 사례관리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사례관리자에게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함양과 역량강화 및 사례관리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일선에서 당사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애쓰는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를 격려하고 지지하기 위해 정하영 김포복지재단 이사장(김포시장)이 함께 자리하였으며, “이번 강점관점 교육을 통해 관점의 중요성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하며, 민・관 담당자의 관점에 의해 시민행복 ・ 김포의 가치를 두배로!가 결정되므로, 시민을 위해 현장에서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병우 김포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민・관이 협력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주기적으로 마련하여 김포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