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타고 고등학교 가자’ 김포교육지원청, 고등학교 교육과정 안내 및 특성화고 입시설명회 실시
상태바
‘메타버스 타고 고등학교 가자’ 김포교육지원청, 고등학교 교육과정 안내 및 특성화고 입시설명회 실시
  • 이상엽 대표기자
  • 승인 2021.10.1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고 학과별 선생님이 1:1 진로상담 실시
메타버스타고고등학교가자 입시설명회
메타버스타고고등학교가자 입시설명회

경기도김포육지원청(백경녀 교육장)은 10월 16일(토)에 가상공간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용해 관내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등학교 교육과정 안내 및 특성화고 입시설명회’를 실시하였다.

김포지역 직업계고인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 통진고등학교의 특성화 학과 소개 및 학과별 1:1 상담을 실시하여 특성화고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취업과 진학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또한 고등학교 진학 정보가 필요한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에게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경기꿈의대학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이번 설명회는 10월 16일(토) 13시부터 16시까지 3시간 진행되었으며, 관내 중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였다. 

참여한 학생들은 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에서 특성화고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으며 행사를 즐길 수 있어서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학과에 대한 1:1 입시 상담뿐만 아니라 학과에 대한 자료를 열람하여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가상공간을 마련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직업계고 관계자는 직업계고에 대해 안내할 기회가 적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학생들과 비대면으로 만나고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개선의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행사 이후에도 직업계고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관련 동영상 자료 등을 열람할 수 있도록 오픈하였으며 직업계고 온라인 리플릿을 제작하여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이에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들이 특성화고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질 뿐 아니라 중학교 단계에서 진로 고민과 학교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포에 직업계고등학교는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 통진고등학교, 하성고등학교가 특성화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들 3교의 2022학년도 특성화학과 신입생은 3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백경녀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새로운 직업이 생겨나고 다양해지는 사회 속에서 학생들이 하고 싶은 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김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위하여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성찰할 기회를 만들고 흥미와 적성,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의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