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청년정책네트워크 간담회 개최
상태바
김포시, 청년정책네트워크 간담회 개최
  • 서민구 기자
  • 승인 2021.03.1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은 지난 17일 김포시청 시장집무실에서 지역청년들이 주체가 된 김포시 청년정책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포시 청년정책 추진방향과 시정발전 방안에 대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정하영 김포시장, 일자리경제과장, 교육자문관, 공보자문관 및 청년정책네트워크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1시간여의 간담회가 끝난 후 시청 구내식당에서 도시락 만찬을 끝으로 성료 되었다.

청년들은 김포시 청년정책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을 비롯하여 청년 일자리 확충 및 사회적응 훈련, 김포 청년 문화 예술인 알리기, 청년 창업지원 등의 다양한 청년정책을 제안하였으며, 지역 청년들을 의견 수렴을 위해 자리를 마련해준 김포시의 적극행정에 감사를 전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청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며 “김포시 청년정책 네트워크가 청년들의 목소리를 제대로 대변하고 정책으로 반영하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청년이 발굴한 아이디어가 실제 정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피드백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 청년정책 네트워크는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지역 청년이 주체가 되어 시의 각종 청년정책을 모리터링하고 청년과제를 발굴하여 시와 지역청년을 잇는 공식적인 소통창구 역할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