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 실시
상태바
김포교육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 실시
  • 주진경
  • 승인 2010.06.0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있는 방과후학교 강사가 되자
  

김포교육청방과후학교지원센터(교육장 김용국)은 2010.6.8(화)부터 6.16(수)까지 4일간 관내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170명을 대상으로 수업방법, 생활지도, 안전교육, 방과후학교우수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강사 자질 확립 및 지속적인 강사관리를 통한 프로그램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각급학교에서 운영한 다양한 프로그램 중 우수 사례를 공유․배급하여 방과후학교 우수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산시키고자 개최하였다.

 정상진 학무과장은 인사말에서 “각급 학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교과 및 특기적성 신장을 위해 노력해준 강사들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을 가르치는 교육자로서의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해 김포 방과후학교의 활성화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좋은 수업과 효과적인 발문방법'을 강연한 김주섭 장학관은 '브랜드 있는 방과후학교 강사가 되기 위해서는 수업 단계별로 학생들을 학습으로 이끌 수 있는 효과적인 발문이 필요함'을 강조하였고, '학생 안전사고 예방과 대책'을 강연한 풍무초 채동수 교장은 학교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유형을 영상자료로 제작하여 연수에 활용함으로써 강사들로부터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녹아있는 생생한 강의였다는 평을 받았다.

   연수에 참여한 강사들은 “연수를 받으면서 방과후학교 교사로 성공적인 수업을 이끌기 위한 기술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더욱 더 느끼게 되었고, 안전사고 대책으로 안전공제회, 변호사 지원과 같은 제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학교에 돌아가 더욱 많은 자료를 활용하여 수업을 준비하고 더 발전된 모습으로 아이들을 가르쳐야겠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