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초 방송반, 생방송으로 영어방송 진행
상태바
장기초 방송반, 생방송으로 영어방송 진행
  • 주진경
  • 승인 2010.05.2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교 3년차를 맞고 있는 김포시 장기초등학교(교장 임명수)는 지난 5월 26일자 아침영어방송을 생방송으로 진행하였다.

매주 수요일 아침방송을 진행하는 장기초등학교는 상품으로 만들어진 CD나 동영상을 방송하는 기존의 학교 방송과는 달리 모든 컨텐츠를 학교에서 직접 제작·상영한다. 이 달부터 격주로 진행되는 영어방송은 원어민 보조교사와 본교의 영어 체험실 또래 도우미, 방송부원, 방송 담당 교사가 협력하여 아나운서 등 방송부 어린이들이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점에 의미가 크다.

임명수 교장은 영어 생방송 실시에 관한 축하의 말을 영어로 어린이들에게 전하며, 학교에서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을 진행자가 영어로 진행하는 본 영어방송이 어린이들의 생생한 영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시하였다.

이 날 본교에서 이루어진 영어 생방송은 학교 소식을 영어로 전달해주는 Janggi English News, 발음하기 어려운 문장을 연습하여 발음 향상에 도움이 되는 Tongue Twister, 본교의 영어 체험실에서 사용하는 대화를 미리 살펴보고 연습하는 Useful Expressions, 영어 방송에 관한 퀴즈를 내고 추첨을 해서 상품을 주는 Quiz & Lottery 등으로 다양하게 방송됐다.  장기초등학교 영어 방송은 앞으로 더 많은 컨텐츠를 개발하여 생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