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초등학교 평가관리위원회 개최
상태바
고창초등학교 평가관리위원회 개최
  • 강주완
  • 승인 2010.05.1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능력개발평가 - 학부모와의 참여와 소통이 중요해요
  

고창초등학교(교장 최종원)에서는 5월 12일에 교원위원 5명, 학부모위원 6명으로 모두 11명으로 구성된 평가관리위원회의를 개최하였다.

 그 동안 고창초등학교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원능력개발평가 운영에 대한 홍보 및 안내 자료로 수 차례 가정통신문과 학교홈페이지 게재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시점에서 교원능력개발평가 시행에 대한 학부모들의 인지는 연 초에 비해 많이 개선되었다고 보아져 고무적이다.

 평가관리위원회의 협의의 주요 내용은 6월 말에 실시할 학부모 만족도 조사에 대한 평가 지표 및 평가 문항의 ‘안’과 동료교원 평가, 학생 만족도조사의 평가 지표 및 평가 문항에 대한 ‘안’을 심의하였다.

교원능력개발평가의 평가문항 및 만족도 조사 문항에 대한 심의를 교원 위원과 학부모위원들이 함께 협의하는 가운데 학부모와 교원 들 간의 소통의 자리가 되었으며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본 취지인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통해 공교육의 신뢰 회복’을 위한 밑거름이 되는 것 같다는 학부모위원의 말이다. (학부모 위원 석유희)

다음 번 평가관리위원회의 협의 안건은 ‘평가방법의 실제와 참여’에 대한 것으로 안건을 정한 후 돌아가는 학부모위원들과 교원위원들이 나누는 인사와 대화가 ‘소통’하는데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다.

   (첨부파일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