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학력 관리를 위한 선진형 평가 방법 혁신!
상태바
초등학생 학력 관리를 위한 선진형 평가 방법 혁신!
  • 강주완
  • 승인 2010.04.2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청, 학업성취도평가 전문성 신장 및 학력향상 계획 연수 실시
  

경기도김포교육청(교육장 김용국)은 4월 27일(화)~29(목)에 까지 초등 학업성취도 평가 전문성 신장 및 학력 향상 연수를 실시하였다.

 장기초등학교에서 실시된 이번 연수는 초등교사의 학업성취도 평가 문항개발 능력 및 전문성을 신장하고, 학업성취도 평가․환류에 의한 학력 신장 및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김포관내 초등학교 6학년 담임교사 및 영어 전담교사 14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연수는 20명 내외의 소수 인원으로 팀을 구성하여 연수의 질을 개선하였다.


 김포교육청은 이론과 실제의 조화를 이룬 내실 있는 연수를 통해 평가 방법의 다양성 및 전문성을 지원하고자 노력하였다.

  27일(화)에는 조남두 전 능내초등학교 교장이 ‘학업성취도평가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초등 교사들의 학업성취도평가 문항개발 능력 및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한 특강을 하였다.

  28일부터 이틀에 걸쳐 5개 교과(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과)에 대한 학업성취도 평가 문항 출제의 실제 워크숍이 실시되었다. 과목별 국가수준학업성취도 평가 문항을 분석하여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평가 요소별로 오류 빈도가 높은 문항을 분석하여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금성초 최기정 교사는 "일선 교육 현장에서 학업성취도평가 개선과 학력 신장에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연수 프로그램이었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김포교육청은 학교교육의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한 다음과 같이 부단한 노력으로 김포교육의 밝은 미래를 향해 힘찬 도약을 하고 있다.

 2008년부터 해마다 초등 교사를 대상으로 학업성취도 평가 문항 제작 및 분석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는 등 학력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맞춤형 개별화 교육을 강조하고 학습부적응아를 위한 심리치료센터를 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개개인의 특성과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포교육청의 이와 같은 노력이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학력 신장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해 본다.


붙임 : 사진 3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