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안전 페스티벌’ 회의 개최
상태바
시민안전 페스티벌’ 회의 개최
  • 강주완
  • 승인 2019.05.1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계부서, 소방서, 경찰서, 자율방재단 등 관계자 17명이 참석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9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19 시민안전 페스티벌’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시 관계부서, 소방서, 경찰서, 자율방재단 등 행사 관계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김포를 조성하기 위한 안전교육 · 홍보의 장을 마련하고자 행사계획 보고, 협조사항, 안전대책 등 행사운영 전반을 논의했다.

 

2019 시민안전 페스티벌은 오는 24일(금), ‘제26회 방재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25일(토)까지 이틀간 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교통안전, 생활안전, 재난안전, 사회기반체계 안전, 범죄안전, 보건안전 분야 등 25종의 상황별 안전체험 장비와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사전 공모한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 그림 공모’ 작품 전시, 지하철 · 항공기 안전체험차량, 대형컨테이너를 활용한 완강기체험, 상황별 화재대피 체험차량, 승강기 안전체험차량 등 흥미롭고 유익한 안전교육 장비와 해병대 수색특수장비 체험, 육군 화생방지원대 장비 전시 · 체험을 마련할 예정으로 전 연령대가 즐기면서 배우는 안전문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두춘언 안전총괄과장은 “생활 속 안전예방 수칙을 배우고, 사고와 재난에 긴급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안전한 환경 만들기에 다함께 동참하도록 어린이와 청소년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