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의원, "김포 축구종합센터 경기가 전폭지원 지원 요청"
상태바
김두관 의원, "김포 축구종합센터 경기가 전폭지원 지원 요청"
  • 강주완
  • 승인 2019.05.10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축구종합센터 도내 유치시 100억 지원 화답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김포 갑)과 정하영 김포시장의 요청에 따라 경기도가 축구종합센터 도내 유치시 100억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김두관 의원은 9일 정하영 김포시장과 함께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만나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김포 유치를 위한 도비 지원 등 경기도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경기도는 요청 하루만인 10일 도내 유치시 '100억 원 규모의 도비를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김 의원은 9일 이재명 지사를 만나 “다른 지역의 경우 시·도 광역지방정부 차원에서 지원이 이뤄지고 있는데, 김포 등 경기도내 지역만 지원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도 차원의 지원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경기도는 이날 지원 입장 발표와 함께 “정치논리가 아니라 기존 파주 축구 국가대표훈련원과의 시너지 효과, 기존 축구단체들과의 연계성, 축구인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후보지 선정이 결정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재명 지사의 빠른 화답에 감사드린다”면서 “경기도의 지원 입장으로 김포는 추가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도의 추가 지원을 포함해 김포가 가진 장점들을 다시 한 번 대한축구협회 측에 적극적으로 전달해 반드시 김포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