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학운3산업단지 김포골드밸리 G-ONE
상태바
김포학운3산업단지 김포골드밸리 G-ONE
  • 강주완
  • 승인 2014.12.1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8만1천㎡ 매머드급 산단의 중심

 서해안시대 국가산업의 핵심메카로 급부상

 

 

김포시와 김포골드밸리PFV㈜가 공동 시행하고 계룡건설(주)가 시공하는 김포학운3일반산업단지 김포골드밸리 G-ONE이 풍부한 산단인프라, 국제적 물류교통, 원스톱 정주여건 등 기업하기 좋은 인프라가 하나로 통합된 핵심 산업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김포골드밸리는 김포시 양촌읍 학운리 일대 208만1천㎡에 학운 2․3․4단지로 조성되는 대규모 산업클러스트단지이며, 김포골드밸리 G-ONE은 이 중 가장 핵심요지로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될 김포학운3산업단지를 일컫는 브랜드이다.

 

김포골드밸리 G-ONE은 서해안시대 대규모 개발계획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경기 서북부․서부산업단지․남북물류 등 거점육성지구의 핵심축으로서 풍부한 미래가치를 자랑하며 인접지역에는 이미 조성사업이 완료된 양촌산단을 비롯해 학운1․2․4산업단지, 검단산업지구 등 총 605만여㎡ 산업클러스터, 광역적으로는 서산~인천~강화로 이어지는 서해안 산업벨트와 연계되어 산업간 연관․협업효과를 누릴 수 있어 기업활동의 시너지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근에 김포한강신도시, 검단신도시, 일산신도시 등 30분 이내로 접근가능한 대규모 신도시들이 밀집해있어 우수한 정주여건 구축은 물론, 고급 인력수급 또한 원활하다.

 

인천항과 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한강으로 연결되는 아라뱃길 등이 30분 거리로 국제적인 물류교통망이 구축되어 있으며 인천 및 김포터미널물류단지도 근거리에 위치해있다. 최근 김포시는 인천 검단산업단지와 연결하는 진입도로 개설사업에 대한 국비를 확보했으며 특히, 김포골드밸리와 직접 연결되는 국지도 84호선과 제2외곽순환도로 검단IC가 공사중이고, 김포경전철과 인천지하철 2호선이 각각 2018년, 2016년 개통예정이다. 이와 같이, 육해공을 아우르는 광역 물류망이 구축되면, 국내외 전역을 커버하며 물류비용 또한 절감되어 김포골드밸리 G-ONE은 기업하기 좋은 최적의 입지여건을 갖추게 된다,

 

김포골드밸리 G-ONE은 산업시설 뿐만 아니라 주거 및 상업, 공공시설 등이 한 단지내에 조성되는 원스톱 복합산업단지를 표방한다. 비즈니스 활동의 편의와 더불어 자족기능 강화로 더욱 편리하며 공원, 녹지 또한 풍부한 친환경 산업단지로서 쾌적한 정주여건이 구축되어있다.

 

인근 산업단지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와 각종 세제혜택 및 금융혜택 또한 김포골드밸리 G-ONE의 강점이다. 신규분양 산업단지임에도 200만원대 초반의 저렴한 분양가로 초기 투자비용 부담경감과 더불어 취득세 전액면제(2014년 말), 과밀억제권역에서 중소기업 공장 이전시 소득세 또는 법인세 7년간 감면, 지방세 감면, 재산세 5년간 50% 감면 등 세제혜택과 중소기업 운영자금 5억 지원(외부기업 전입시 10억) 등 금융혜택이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제공하며, 김포시와의 공동사업으로 사업 안정성 또한 보장된다.

 

김포골드밸리 G-ONE은 향후 성공기업의 꿈을 키우는 비옥한 토양의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내 고용창출과 김포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나아가 국가산업의 핵심축으로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토지보상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홍보관은 내년 1월 중 건립할 예정이며 홍보관 오픈과 동시에 사전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분양문의는 1899-82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