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제1회 유. 초. 중. 고 학교(원)장 워크숍 실시
상태바
2014년 제1회 유. 초. 중. 고 학교(원)장 워크숍 실시
  • 강주완
  • 승인 2014.03.0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적 학교공동체 운영으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에서는  7일  14시에서 17시 30분까지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특 학교장 77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주적 학교공동체 운영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반부패청렴서약 및 청렴실천결의대회를 시작으로 민주적 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의, 주제강의, 주제토론으로 이어졌다.

 반부패청렴 서약을 통해 청렴한 생활을 꾸준히 실천하였으며, 또한 학교경영면에서도 청렴하지 않는 요소가 있다면 바꾸어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주제강의는 광덕고등학교 추교영 교장의 ‘민주적 리더십과 민주주의학교문화’라는 민주주의학교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 학교장의 민주적 리더십 발휘가 중요하며, 어떻게 발휘해나갈 것인지에 대해 현장 실천적 사례들을 함께 공유하였다.

 주제토론에서는 ‘민주적 학교공동체,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라는 주제로 걸포초 인탁환 교장의 진행으로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의 패널로 안인환 원장, 김정덕 교장, 전명자 교장, 강의를 해주신 추교영 교장이 함께 실천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과별로 2014 하반기 추진사업 및 주요내용에 대해 실천해야 할 활동들에 대한 협의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김주섭 교육장은 교장선생님들이 민주적 리더십 발휘를 통해 민주주의학교문화를 창출하여 교육공동체 개개인의 가슴에 오래도록 남는 훌륭한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며, 소통하고 공감하며 따뜻한 학습, 행복한 교육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