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새해 첫날! 발 빠른 상황대처로 폭설피해 최소화
상태바
김포시, 새해 첫날! 발 빠른 상황대처로 폭설피해 최소화
  • 강주완
  • 승인 2013.01.0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사년 새해 1일 새벽과 늦은 밤 김포 지역에 폭설이 내리자 김포시(유영록 시장)는 도로관리사업소, 읍ㆍ면ㆍ동 및 김포소방서와 연계해 장비 55대, 인력 104명을 동원 신속한 제설작업을 통해 교통 불편을 최소화 했다.

새벽에 내리기 시작한 눈은 짧은 시간동안 3㎝이상 쌓였다. 시는 자체 관리 중인 제설장비 만으로는 신속히 제설 작업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음을 판단했다. 이에 읍ㆍ면ㆍ동에 지시해 민간장비 20대를 추가로 투입하는 한편, 김포소방서와 사전 협의에 의거 지역별 배치 중인 제설삽날 4대를 적시적지에 투입하는 등 발 빠른 상황대처가 빛났다.

이날 휴일에도 불구 유영록 김포시장은 오전 10시 재난상황실을 방문해 주요 도로 제설작업 상황을 직접 확인했다. 이어 이면도로 등 취약도로에 대해 신속히 제설작업을 완료해 시민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지시하는 한편, 직접 제설작업에 앞장서고 공무원을 독려하는 등 진두지휘했다.

한편, 시는 매서운 한파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내린 눈이 결빙되어 보행자 낙상사고 위험이 높을 것으로 판단해 사전「내 집ㆍ내 점포 앞 눈치우기」에 대한 홍보물 배포 및 전광판 홍보를 실시하고 김포시자율방재단 협조 하에 인도 제설작업 등 피해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