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제1회 공원 숨은 명소 찾기 챌린지 성료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3:33]

김포시, 제1회 공원 숨은 명소 찾기 챌린지 성료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4/06/11 [13:33]

▲ 걸포동에 위치한 김포마루공원  © 김포시 제공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시민참여형 공원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실시한 ‘제1회 공원 숨은 명소 찾기 챌린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김포시 공원 중 특정 장소에서 찍은 사진을 보고 시민들이 직접 해당 공원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사업은 시 곳곳에 숨겨진 아름다운 공원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첫 번째 챌린지는 걸포동에 위치한 걸포마루공원에서 시작됐다. 걸포동 인근 주민들에게는 이미 익숙한 공원일 수 있지만, 비교적 최근에 조성(2021년)된 공원이기에 중부와 북부 지역 주민들에게도 이 공원을 알리기 위해 추진되었다고 시는 밝혔다.

 

1회차 챌린지 참여자 중 정답 사진을 정확히 게시한 선착순 10명에게 김포금쌀 4kg과 김포시 홍보물품 등의 시상품이 지급됐다.

 

앞으로 7월, 10월, 11월까지 총 3회차의 챌린지가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며, 각 회차별로 선착순 10명에게 시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총 4회차 중 가장 많은 챌린지를 완수한 시민에게는 연말 김포시장상이 수여될 계획이다.

 

한흔지 공원관리과장은 “첫 번째 챌린지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은 다음 기회에 도전하여 김포시의 멋진 공원을 방문하고 다양한 상품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더 많은 시민들이 챌린지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엽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