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국회의원 박상혁, 22대 국회 전반기 정무위원회 배정

박 의원 “김포 경제 발전에 전력을 다하겠다”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6:16]

국회의원 박상혁, 22대 국회 전반기 정무위원회 배정

박 의원 “김포 경제 발전에 전력을 다하겠다”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4/06/03 [16:16]

▲ 박상혁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상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을)이 22대 국회 전반기 정무위원회에 배정되며 김포 경제 및 기업의 실질적인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무위원회는 국무조정실을 통해 사실상 전 부처에 대하여 감사하고 정책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권한과 영역이 넓은 상임위로 손꼽힌다.

 

또한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한국산업은행, 중소기업은행 등 금융기관을 소관하며 국가 경제·산업 정책에 대한 실질적인 의사결정기능을 수행하고, 국가보훈부, 국민권익위원회, 한국소비자원 등을 통해 국민의 권리와 자부심을 지키는 역할도 한다.

 

정무위원회는 통상 정원을 넘어서는 많은 국회의원이 배정을 희망하는데, 박상혁 의원이 국회 정무위원이 된 데에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대곶 환경재생 혁신복합단지 건설 등이 진행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반드시 김포 경제 발전을 이루겠다는 의지가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상혁 의원은 “향후 10년은 김포 발전의 원동력을 만들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라며 “김포의 비약적인 경제 발전과 기업 활동에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나라를 지킨 영웅들의 헌신과 희생에 소홀함 없이 보훈하고, 경제·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국민 권익 보호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이상엽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