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마산동, 종량제 봉투 현장 배부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펼쳐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릴레이 서명 동참 홍보 함께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1:55]

마산동, 종량제 봉투 현장 배부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펼쳐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릴레이 서명 동참 홍보 함께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4/05/23 [11:55]

▲ .김포시 마산동 행정복지센터가 종량제봉투 배부와 함께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서명운동을 펼치고 있다.  © 마산동 제공


김포시 마산동(동장 박명희)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솔터마을 2단지 및 3단지 아파트 현장을 찾아가 종량제 봉투를 현장 배부했다.

 

김포시 종량제봉투 등 관리에 관한 조례에 따라 무상지급 대상자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수급권자(다인 가구, 1인 가구)와 국가보훈기본법에 따른 국가보훈대상자 500여 명에게 일반용 봉투 및 음식물 봉투를 지급기준에 따라 연간 지급수량으로 일괄 배부했다.

 

또한, 동시에 국제스케이트장 김포시 유치를 위한 릴레이 서명에 동참하도록 홍보활동도 펼쳐 종량제 봉투 수령과 함께 유치 서명도 함께 받았다.

 

종량제 봉투를 받으러 온 한 어르신은 “다리가 불편해서 찾아가기 힘든 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줘서 고맙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하며, “김포시에 스케이트장이 생기면 좋은 일이니 잘됐으면 좋겠다”라고 바램을 전했다.

 

박명희 마산동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현장행정을 적극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마산동은 고령자, 장애인 등 방문 수령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점을 고려하여 매년 종량제 봉투 무상 지급 대상자가 많이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를 찾아가서 현장 배부하고 있다.

 

이상엽 기자
fabiann@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