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초, 쑥개떡 만들기 체험활동 실시
상태바
금성초, 쑥개떡 만들기 체험활동 실시
  • 강주완
  • 승인 2013.06.1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긋한 쑥개떡 먹고 쑥쑥 자랄래요"

 금성초등학교(교장 권칠종)는 6월 10일(월), 전교생이 함께 김포시 과수원길 협동조합에서 주최하는 쑥개떡 만들기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쑥의 특징 및 효능을 알아보고 쑥개떡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배운 금성어린이들은 김포 금쌀가루와 직접 뜯은 쑥을 반죽하여 여러 가지 재미있는 모양의 쑥개떡을 만들었다. 고사리 같은 손으로 만든 쑥개떡을 찌는 동안, 근처 유기농 배 밭에 가서 배 밭을 견학한 후, 직접 쑥을 뜯어보는 활동을 하였다. 금성초 어린이들은 맛있게 쪄 진 쑥개떡을 나누어 먹으며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5학년 조한성 어린이는 “직접 쑥을 뜯어서 내 손으로 쑥개떡을 만드니 정말 맛있고 우리 마을에서 체험활동을 해서 더욱 기뻤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과수원길 협동조합 사업의 일환으로 양택리 마을 주민의 도움 아래 금성초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실시되었다. 이 자리에는 김포시의회 유승현 시의원이 참석하여 체험활동의 취지와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농촌경제 살리기의 의미를 되새기며 학생들의 체험활동을 격려하였다.

금성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의 전인적인 발달 및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는 데 앞장설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