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풍수해보험 ‘권역별 찾아가는 설명회’ 성황리 마쳐
상태바
김포시, 풍수해보험 ‘권역별 찾아가는 설명회’ 성황리 마쳐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3.05.3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4일 이틀간 개최…DB손해보험 문미화 팀장 사례 중심 설명

김포시는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를 위해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통진읍과 고촌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주민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풍수해보험 주민 설명회’는 김포시 안전담당관에서 주관했으며, DB손해보험 문미화 팀장이 나와 풍수해보험 상품 및 제도에 대해 알기 쉽고 자세하게 설명했다. 특히 문 팀장은 보험금 지급 위주의 보상 등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을 이어 주민들에게 풍수해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김포시는 계속해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을 홍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저소득층과 재해취약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홍보를 펼쳐 풍수해보험 가입률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풍수해보험’은 지난 2006년 처음 시행돼 올해로 17년 차가 된 것으로, 행정안전부가 주관, 시행하는 정책보험이다. 각종 자연 재난이 발생했을 때 국민에게 현실적인 보상이 주어질 수 있도록 함은 물론 빠른 피해복구와 생계안정을 위해 시행되는 재난관리 보험이다.

풍수해보험 가입비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전체 금액의 70~90%까지 지원하고 있다. 일부 저소득층에게는 가입비의 전액을 지원하기도 한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풍수해보험은 자연재해에 시민들이 대비할 수 있는 현실적인 제도”라며 “저렴한 비용으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시민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해 예기치 못한 피해에 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