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31일 ‘상반기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교육’
상태바
김포시, 31일 ‘상반기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교육’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3.05.1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오는 31일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기술인과 대표자를 대상으로 ‘2023년도 상반기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들의 자율적 환경관리 및 환경기술인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 환경 관련 법령과 각종 지원사업 등에 관한 사례를 중심으로, 김포시에서 자체적으로 시행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 중에는 참석자를 대상으로 환경관련 법령 개정사항 및 지원사업에 관한 사항, 인·허가 사항, 대기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운영기록부 등을 담은 특별 제작 책자를 배부해 기업이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교육은 오전·오후 두 차례로 나누어 진행한다. 오전 교육은 10시부터 12시까지, 오후 교육은 13시부터 15시 30분까지다. 오전·오후 같은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계자는 김포시 환경지도과로 전화해 사전 접수하거나 교육 당일 현장에서 접수한 후 참여할 수 있다.

김진량 환경지도과장은 “이번 교육은 환경 분야 실무 전문가를 초빙해 사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무중심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등 여러 지원사업에 대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교육관련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 환경지도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