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개 장난감 오리 떼가 달려갑니다”
상태바
“5,000개 장난감 오리 떼가 달려갑니다”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3.05.17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 ‘눈길 발길 붙드는 덕 레이스 이벤트’ 마련
23일까지 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 가능…당일 현장에서도 신청받아
1~10위 오리 주인에 호텔 숙박권 및 요트 체험권 등 화려한 경품 수여해

오는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김포 아라마리나 일원에서 개최하는 2023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에서는 이색 이벤트, 덕레이스가 펼쳐진다.

‘덕레이스(Duck-Race)’는 강물의 흐름에 따라 장난감 오리들이 경기를 펼치는 이벤트로, 가장 먼저 도착한 오리에 순위를 매겨 경품을 증정한다. 이미 미국과 영국 등 세계 곳곳에서 시민 참여 이벤트로 자리 잡은 이 대회는 국내의 경우 이번 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다.

덕레이스는 5월 28일 일요일 12시에 진행된다. 참여 희망 시민은 23일까지 축제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축제 현장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한 오리는 축제현장 덕레이스 운영본부에서 수령 할 수 있다. 나만의 오리에 이름을 새기는 등 예쁘게 꾸며 운영본부에 11시까지 제출한 후 12시 정각 시작되는 귀여운 오리 떼의 수상 레이스를 즐기면 된다.

총 5,000개의 오리떼가 아라뱃길에서 경주하는 진풍경은 현장에서 생생하게 지켜볼 수 있으며, 메인무대 LED 화면으로도 생중계된다.

골인지점에 도착하는 순위대로 10위까지 오리 주인에게는 호텔 숙박권, 요트 체험권 등의 화려한 경품을 준다.

한편 5월 27일 저녁 6시 개막식으로 화려한 시작을 알리는 이번 축제는 문화콘서트(이석훈, 장민호 출연), 환경 골든벨, 버스킹공연, 워터 난타, 에코체험 존 등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가득하다.

축제의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은 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