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권역별 수변공원길 조성사업 대상지 현장점검
상태바
김포시, 권역별 수변공원길 조성사업 대상지 현장점검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3.05.1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승호 환경녹지국장 “시민들 불편함 없도록 단계별 추진계획 세워야”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5월 9일과 15일 양일간 민선 8기 공약사항으로 추진 중인 ‘권역별 수변공원길 조성사업’ 대상지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행정은 하천변 산책로의 연결, 다양한 활용 요구에 관한 것들을 현장에 나가 직접 체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하천과와 공원녹지과에서 합동으로 실시했다.

시는 이번 현장방문이 앞으로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지속해서 완성도 있는 수변공원길을 조성해 나가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하천변 산책로 조성 현황 및 수변길 연결 현황 점검 ▲하천 주변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지와 연계한 수변공원 조성(안) 구상 ▲수변공간 녹지조성 방안 구상 등이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즉시 시행이 가능한 사항은 현장에 바로 적용하고, 추가적인 검토 및 예산 확보가 필요한 사항은 중장기 계획으로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권역별 수변공원길 조성사업은 도심지 주요 지방하천(가마지천, 나진포천, 계양천, 굴포천) 주요 산책로에 각 지역의 문화와 특색을 담고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는 수변길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신승호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현장 행정을 통해 단절되고 정비가 안 된 도심하천 주요 산책로를 수변공원길 조성 기본계획에 반영,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널리 이용할 수 있도록 단계별 추진계획을 세워야 할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