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관내 수영장 시설 10개소 안전점검
상태바
김포시, 관내 수영장 시설 10개소 안전점검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3.05.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요원 배치 여부 및 수질검사 결과 등 철저히 살펴

김포시는 이달 15일부터 31일까지 여름철 수영장 이용 증가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최소화를 위해 관내 공공 및 민간 수영장 시설 10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이번 점검기간 중 수상안전요원이 배치되지 않았거나 또는 배치돼 있더라도 근무 중 주의 의무 부족으로 수영장 안에서 사망사고가 다수 발생하고 있어 안전수칙 미게시, 수영장 수질관리 부족 등 수영장 내 안전관리 미비 사항 등 ‘수영장 시설의 안전관리 준수여부’를 철저하게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수영장 통로 폭 ▲수질검사 결과 ▲감시탑 설치 ▲안전요원 배치 여부 등이다. 점검 중 발견한 개선 필요 사항은 이후 이행 여부를 검토한다.

한편 최근 5년간 발생한 체육시설 사망사고 31건 가운데 수영장 사망사고가 17건으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김포시 체육과에서는 현장 점검 시 시설물 관리자 등에게 안전 관련 교육 및 홍보를 하는 동시에 사망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즉시 보고할 것을 당부한다는 방침이다.

문상호 체육과장은 “수영장은 여름철인 6~8월에 이용자가 급증해 안전사고 발생률이 높은만큼 정기적·수시적 안전 점검을 실시함으로써 시민들이 불안해할 수 있는 위생‧안전문제 등의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