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새일센터 「의류엠디(MD) 스타일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상태바
김포새일센터 「의류엠디(MD) 스타일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3.05.1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0일 여성가족부 지원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으로 「의류엠디(MD) 스타일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의류엠디(MD) 스타일전문가 양성과정」은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김포새일센터’)에서 진행한 직업훈련과정으로 패션의류엠디(MD)로 진입을 희망하는 미취업여성 대상으로 지난 4월 3일에 개강하여 총 26일간, 104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20명 전원 수료했다. 이 과정은 ▲패션상품 기획전략 ▲패션디자인 스타일링 실습 ▲상품페이지 등록 ▲패션(VMD) 실전 ▲색채학과 컬러이미지 배색 ▲엠디(MD)엑셀실무 ▲직무소양 및 취업대비 교육으로 구성하여 관련 업종 재취업 및 의류엠디(MD) 실무에 적합한 교육생 양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론 수업은 물론 비쥬얼 머천다이저(VMD) 패션 스타일링 실습을 매 수업 진행함으로써 의류판매 및 의류엠디(MD)의 전문성을 갖추도록 하였다. 그 결과 교육생 20명 중 3명이 수료 후 곧바로 창업 또는 취업한 성과도 있었다. 수료생 대부분은 관련 자격 취득 및 패션의류 쇼핑몰 또는 뷰티·패션 컨설턴트로 취·창업에 도전할 예정이다.

한편, 김포새일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의 직업교육 훈련 외에도 취업상담, 동행면접, 새일여성인턴 사업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을 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996-761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