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특성화고 학생 대상 ‘중소(강소)기업 청년이음프로젝트’
상태바
김포시, 특성화고 학생 대상 ‘중소(강소)기업 청년이음프로젝트’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3.05.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제일공업고 학생 30명, 레이저기기 전문업체 ㈜레이저스 방문
레이저마킹기 및 레이저절단기 등 제품 둘러보고 CEO 특강 청취

김포시는 지난 11일 특성화고인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중소(강소)기업 청년이음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중소(강소)기업 청년이음프로젝트’는 지역에 있는 우수 중소(강소)기업 현장을 탐방하고, CEO와 현직자 특강 등을 통해 청년들에게 기업을 홍보해 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킴으로써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이번 ‘중소(강소)기업 청년이음프로젝트’에 참여한 기업은 양촌학운산업단지 소재 레이저기기 전문업체 ㈜레이저스(대표 김수중)로, 참여 학생들은 회사를 찾아가 레이저마킹기, 레이저절단기 등 회사 제품을 둘러본 후 회사 운영방침, 채용절차, 입사 노하우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또한 이 회사 대표로부터 CEO 특강까지 듣는 유의미한 시간을 갖기도 했다.

특히 이 회사에는 학생들의 선배가 재직 중으로, 학생들은 선배와의 멘토링 시간을 통해 직장 생활 전반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레이저스는 회사를 찾은 학생들에게 작은 이벤트로 레이저기기로 볼펜에 학생 이름을 각인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자아냈다.

이밖에 이번 ‘중소(강소)기업 청년이음프로젝트’에서는 MBTI를 활용한 자기 탐색,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특강, 김포시 청년정책을 소개하는 시간 등이 마련됐다.

프로젝트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런 우수 중소기업이 김포에 있다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됐다”라며 “막연하게 생각했던 산업현장 취업에 자신감이 생겼고, 좋은 기업에 취업해 내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며 성장해 보고 싶다는 희망을 품게 됐다”라고 말했다.

김포시는 지역에 거주하거나 김포 소재 대학생 및 청년 장병, 특성화고 학생 등을 대상으로 직접 현장을 경험하고 우수 중소기업을 탐색하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