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양 반도6차 마을공동체 3GO, 온 동네에 감동 전하GO
상태바
운양 반도6차 마을공동체 3GO, 온 동네에 감동 전하GO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3.05.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수 영양 도시락 만들어 이웃 어르신들에 배달

운양동 반도6차 아파트 입주민들은 지난 9일 도시락을 만들고 주변의 어르신들에게 도시락을 배달하는 ‘영양 도시락’ 행사를 실시했다.

반도6차 아파트 마을공동체인 ‘3GO(모이고 배우고 나누고)’는 이번 영양 도시락 행사뿐 아니라 화분 만들기, CHAT GPT 활용하기 같은 다양한 주민 사업을 계획하고 추진, 실천하는 단체다. 이 단체는 아파트 주민뿐 아니라 운양동 이웃과도 소통하며 주변 이웃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9일 실시된 ‘영양 도시락’ 사업은 3GO의 올해 첫 사업으로, 반도6차 아파트 단지 내 경로당에서 실시됐다.

이날 사업은 공동체 일원뿐 아니라 경로당 회원들도 참여해 더욱 풍성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고 당이 적은 건강한 도시락을 위해 재료 손질부터 요리까지 직접 담당했으며, 평소 건강한 한 끼 식사가 필요한 독거노인과 관리경비원 등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직접 전달했다.

도시락을 받은 어르신은 “혼자 생활하니 한 끼 대충 먹는 경우도 많은데, 이렇게 이웃들이 직접 만들어 준 건강한 도시락을 받아 기쁘다”라며 “다음에는 받는 사람이 아닌 주는 사람이 되어보고 싶어 참여해보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김순애 운양동장은 “직접 만들어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한 한 끼 도시락으로 주변 이웃에 사랑을 나누는 운양동 반도6차 마을공동체 주민분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라며 “마을공동체의 작은 나눔이 지역사회의 큰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꾸준하게 활동해주시기를 바라며, 적극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