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여름철 자연재난 총력대응을 위한 대책 회의 개최
상태바
김포시, 여름철 자연재난 총력대응을 위한 대책 회의 개최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3.05.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진섭 부시장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 생명과 재산 피해 예방해야”

김포시는 지난 11일 본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엄진섭 김포시 부시장이 주재한 이번 회의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인 5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풍수해와 폭염 등의 자연재해로부터 시민의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 참석한 관련 부서장과 김포경찰서, 김포소방서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은 여름철 재해 예방 대책에 관한 분야별 추진 계획을 공유하며 대책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김포시 여름철 자연재난상황 대응계획과 부서별 중점 추진상황 등을 공유하는 한편 ▲비상 상황 발생 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비상근무 운영체계 ▲도로점검·빗물제거반 및 자율방재단 전진기지 구축 운영 사항 ▲인력·장비 등 재난관리자원 지원 ▲분야별 시설 응급 복구 ▲폭염 대응 재난취약계층 및 시설물 안전관리 대책에 대한 부서·기관별 업무소통 및 협력체계 등을 강화하는 데 뜻을 모았다.

특히 이번 회의에는 읍·면·동장들도 참석해 시에서 여름철에 대비해 추진하는 사항을 전달받았으며, 현장 일선에서 재난 상황에 마주했을 때 대응하는데 있어, 더 빠른 대처 및 예방활동 추진을 위한 개선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엄진섭 김포시 부시장은 “재해 사전 예방대책 추진과 더불어 재난(사고) 발생 후 2차 사고 발생에 대한 예방대책을 마련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인명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는 놓치는 부분 없이 꼼꼼히 신경 써야 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올여름 자연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