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찍는 사람들의 ‘인생한컷, 장수사진’
상태바
봄을 찍는 사람들의 ‘인생한컷, 장수사진’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3.05.1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바람 스튜디오, 사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
저소득 어르신 매달 세 명, 정기적으로 ‘무료 사진 촬영’

사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영란, 민간위원장 노주현)는 지난 9일 봄바람 스튜디오(대표 한인석)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우동 저소득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매월 세 명씩 무료로 장수사진을 촬영하는 ‘인생한컷! 장수사진’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주요 골자로 한다.

보통 장수사진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미리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저소득 어르신 가운데는 여력이 되지 않아 사진관을 방문하는 일이 어려운 경우가 적지 않다.

이에 따라 사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저소득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사업을 기획했고, 전문사진관인 봄바람 스튜디오에서는 흔쾌히 동참 의사를 밝히며 업무협약이 이뤄질 수 있었다.

봄바람 스튜디오 한인석 대표는 “사진을 받고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면 행복한 마음이 든다”라며 “지역사회를 위한 좋은 일에 참여해 기쁘다. 앞으로도 나눔의 손길이 될 수 있는 일들에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협약식 후 사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주현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에게 장수사진과 이웃 사랑을 같이 전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라며 “이러한 이웃사랑이 지역 곳곳으로 확산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영란 공공위원장(사우동 동장) 또한 “장수사진이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라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사우동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