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어르신 안녕하시죠?”
상태바
“똑똑, 어르신 안녕하시죠?”
  • 서민구 기자
  • 승인 2023.05.0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성면, ‘뇌똑똑 든든 가정방문의 날’, ‘건강 드림 사업’ 동시 시행
간호직 공무원, 건강 꾸러미·식품 꾸러미 전달하며 어르신 건강 살펴

하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이철, 신현대)는 지난 4일 관내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뇌똑똑, 든든 가정방문의 날’과 ‘건강드림(dream)’ 사업을 시행했다.

‘뇌똑똑, 든든 가정방문의 날’은 60세 이상 저소득 가구에 15만 원 상당의 식료품과 인지 학습 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복지사업이다.

식료품은 대상 가구의 욕구를 사전에 반영, 가구별 맞춤형으로 꾸려졌다. 인지 학습 꾸러미의 경우 △색칠놀이 책 △색연필 △퍼즐 2종 △푸시팝 △나무 블럭 등 총 6종으로 이전해 보다 다채롭게 구성됐다.

2023년도 신규 사업인 ‘건강드림’은 건강 취약 가구에 10만 원 상당의 건강관리 용품을 전달하고 간호직 공무원이 건강관리 용품의 사용 방법을 안내하는 사업이다.

이날 하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총 4가구에 오므론 혈압계와 뉴케어 영양식(30캔)을 전달했다. 각 가정을 방문한 간호직 공무원들은 혈압계 사용 방법을 설명하며 의료 사각지대 가구원들의 건강을 돌봤다.

권이철 공공위원장(하성면장)은 “이 두 가지 사업이 봄 환절기 건강에 취약한 가구에 따뜻하고 든든한 온정의 손길이 됐으면 한다”라며 “인지 학습 꾸러미와 건강관리 용품이 똑똑(smart)한 두드림(knock)으로 닿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