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 의원, 김포 청년 진로설계 릴레이특강 1탄 ‘쿠팡 채용팀’편 진행
상태바
김주영 의원, 김포 청년 진로설계 릴레이특강 1탄 ‘쿠팡 채용팀’편 진행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3.05.0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민에 직접 도움 될 프로그램 계속 준비할 것, 청년 꿈 키우는 데 힘 되길 바라”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김포시갑)이 6일 김포 효원연수문화센터에서 ‘김포 청년 진로설계 릴레이특강’1주차로 쿠팡 채용팀장의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김주영 의원 주관,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주최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는 청소년, 청년, 학부모 등 김포시민 30여명이 참석했다.

김포 청년의 진로설계를 위해 준비된 이번 특강 1주차에서는 쿠팡 채용팀 진규언 선임 팀장이 연사로 나서 진로 강의와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2016년부터 쿠팡에 재직한 진 팀장은 채용팀에서 리크루팅 업무를 담당한 경험을 살려 청년들의 취업성공에 도움이 될 만한 실용적인 조언들을 전했다.

진규언 팀장은 온라인 유통 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 최신 채용 트렌드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현재 진로탐색과 취업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힌 청년들, 청소년을 키우는 학부모, 이직을 준비하는 개발자 등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해 궁금한 점을 구체적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질의응답도 진행됐다.

특강을 주관한 김주영 의원은 인사말에서 “각자 진로를 찾고 취업준비를 하느라 바쁠 김포 청년들, 청소년들, 학부모님들께 직접적인 도움이 되고자 이번 진로설계 릴레이특강을 준비했다”면서 “학생과 청년 인구 비율이 높은 우리 김포에서 진로·취업 관련 프로그램 접근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이런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특강은 총 4회차로, 5/6, 5/13, 6/3, 6/10 4주 동안 토요일 오후 2시~4시까지 사우동 효원연수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1주차에는 온라인유통·플랫폼기업 <쿠팡> 채용팀 진규언 팀장, 2주차에는 <오마이뉴스> 선대식 기자, 3주차에는 <마이크로소프트(MS)> 교육팀 심재경 팀장, 4주차에는 <한국수출입은행> 기획팀 임태영 팀장과 인사팀 최진호 차장이 연사로 참석한다. 전공과 진로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청년들이 참석해 많은 조언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진로특강은 구글폼(www.bit.ly/2023520)을 통해 사전신청을 해야 참석할 수 있다. 특강 대상은 청년, 아동·청소년, 학부모 등 김포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타 지역 거주자도 신청 가능하다. 공직선거법상 무료 강의가 불가능한 관계로 1인당 1회차 1만원의 참가비가 있다.

이번 <김포 청년 진로설계 릴레이특강>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면 국회 김주영 의원실(02-784-526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