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김포시문화상에 ‘한국미술협회 허진욱 김포지부장’
상태바
제35회 김포시문화상에 ‘한국미술협회 허진욱 김포지부장’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3.03.2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작가 활동 지원 및 지역 미술 저변 확대 위해 헌신 
지역 곳곳 공공조형물 설치해 시민들 문화향유 기회 확대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2023년 제35회 김포시문화상’ 수상자로 한국미술협회 허진욱 김포지부장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986년 제정돼 올해로 35회째를 맞은 김포시문화상은 김포시 문화예술의 진흥 및 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높은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역대 159명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김포시 최고의 역사를 자랑한다. 

이번 수상자는 분야별 전문가 및 지역의 덕망 높은 인사들로 구성된 ‘김포시문화상 심사위원회’에서 깊이 있고 철저한 논의를 거친 끝에 최종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35회 김포시문화상 수상자’인 허진욱 님은 20여 년간 사무국장, 지부장 등 한국미술협회 김포지부의 주요 직책을 맡아 협회를 운영하며 관내 작가 활동 지원 및 지역미술 저변확대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뿐만 아니라 풍무역과 구래역, 대명항 등 관내 거점에 다수 공공조형물을 설치하는 등 김포시민들이 일상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활발한 공공미술 활동을 펼치는 등 ‘시민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이바지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조각가로서 꾸준한 창작활동으로 특유의 작품세계를 구축하고, 대한민국미술대전, 평창 비엔날레 등 전국단위 공모전에 출품, 입상하는 등 김포미술의 위상을 높이기도 했다.

시상식은 오는 31일 김포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