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평화의 소녀상 건립 6주년 기념 『학생 백일장·그리기 대회』 시상 및 작품 전시
상태바
김포 평화의 소녀상 건립 6주년 기념 『학생 백일장·그리기 대회』 시상 및 작품 전시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11.2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김포평화나비(이사장 황순연)에서 주최한 김포 평화의 소녀상 건립 6주년 기념 학생백일장·그리기대회 우수작 시상식이 지난 21일 김포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개최됐다. 수상 작품은 총 26점으로, 김포시장상 5점, 국회의원상 10점, 시의장상 4점, 이사장상 7점이다.

대회 수상작은 21일(월)부터 26일(토)까지 1주간 김포골드라인 사우역 역사(3번 출구)에서 전시된다. 이번 전시는 위안부 피해자들의 명예와 인권 회복,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정의로운 해결 및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추모하기 위해 진행되며, 평화, 나비, 기억을 주제로 하였다.

(사)김포평화나비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인권과 명예 회복을 위한 기억의 꽃밭 조성사업,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추모하기 위한 김포 평화의 소녀상 기림제, 평화와 인권 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하여 청소년들이 역사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김포평화나비 청소년 캠프 등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한 올바른 역사교육 및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