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27억2,200만원 확보
상태바
김주영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27억2,200만원 확보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11.0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무고 옥상방수 공사·신풍초 체육관 증축

김포시갑 국회의원 김주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기획재정위원회)이 교육부 특별교부금 27억2,200만원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김포시 갑 지역 교육부 특별교부금은 풍무고등학교 옥상방수 공사에 2억9,300만원과 신풍초등학교 체육관 증축에 24억2,900만원 쓰인다. 

2005년 준공 후 개교한 풍무고는 건물 노후화에 따라 옥상 크랙 증가로 많은 강우시 복도 및 화장실 천장에 누수가 발생해 왔다. 실제 지난 2020년 여름철 안전점검 당시 ‘옥상 방수층이 손상되지는 않았으나 방수 마감재의 노후 및 기존방수층 일부가 손상돼 누수가 발생할 수 있어 방수층 보수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를 통해 옥상 방수 공사가 추진되면, 장마철 등 자연재해로부터 학교시설물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물론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신풍초가 위치한 김포시 풍무동은 도시개발로 인구유입이 지속됨에 따라 학생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안정적인 체육교육할동을 위한 여건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 더군다나 지역사회의 체육활동 공간 개방요구가 많았음에도 신풍초의 경우 체육공간 부족과 사용 편의상의 불편으로 인해 개방하지 못해 왔다.  

이에 학급수 규모에 적합한 체육관 증축을 통해 안전한 학생 교육환경 구축은 물론 사계절 체육활동 및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 

김주영 의원은 “안전하고 폭넓은 체육활동 공간과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은 학생들의 학습권과 직결된다”며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를 통해 교육환경 개선을 이뤄나갈 수 있어 다행이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앞으로도 김포 학생들의 교육 인프라 확충 및 학습권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