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더 나은 통합사례관리’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김포시 ‘더 나은 통합사례관리’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10.0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5일, 장안대 사회복지과 최연선 교수를 초빙해 읍면동 사례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2022년 통합사례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9월 정기인사 및 신규 간호직 공무원 배치로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사례관리 업무를 처음으로 담당하는 팀장 및 팀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1부 사례관리 기본교육, 2부 사례관리교육 기록 실습 순으로 소통형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기본적 사례관리 이론, 사례회의 운영 요령 및 사례관리양식 작성법 등을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이론적인 교육만으로는 신규 담당자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였으며, 담당자들은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으로 교육의 완성도를 높였다.

강영화 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필요성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사례관리 업무가 시민들의 복지서비스 만족도와도 직결되는 만큼 사례관리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직무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김포시는 공무원 인사발령 등으로 연속성 및 전문성의 저하 우려가 있는 읍면동 사례관리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업무 역량 수준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